본문 바로가기

잘 듣기

your song-샘김(with. 권진아, 정승환, 이진아)





천재소년, 싱어송라이터, 18세의 나이로 첫 데뷔앨범을 냈던 샘김. 샘김의 데뷔앨범에 실린 ‘your song’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. 샘김의 첫 앨범 아이엠 샘 에서는 사실 no 눈치 라는 곡을 더 좋아했던터라, 이 곡은 그 당시 발견하지 못했었는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, 라디오에서 이 곡이 흘러나오지 뭡니까. 권진아의 목소리를 너무 좋아하는데, 인트로에 나오는 목소리만 듣고, 권진아 노래중에 이런것도 있었다구? 내가 모르는 노래가? 라고 하면서 급하게 검색하기 시작. 검색한지 얼마 안되서 샘김의 앨범에 실린 소속사 식구이자, k-pop스타에서 선의의 경쟁을 했던 안테나 엔젤스(권진아, 정승환, 이진아)가 함께 한 목소리를 낸 노래였던거죠.






샘그루브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, 이 나이에 이런 그루브를 소화하는 것이 놀랍기만합니다. 거기다가 그가 연주라는 기타리프는 얼마나 소울 충만하고 풍성한지, 그가 낸 앨범을 들어보면 모두가 공감할 것이라 생각해요 ◡̈

‘Your song’ 제목 답게, 너의 노래가 되어줄게. 라는 가사가 귀에 박히는 노래입니다. 우산도 되어주고, 등대도 되어주고, 내가 너 힘든거 다 아니까 무거운 짐도 들어주고 노래도 되어줄게. 라는 아주 꿀이 뚝뚝 떨어지는 러브송이기도 합니다. 안테나 엔젤스의 목소리는 어쩜 이리 모두 꿀을 발라놨는지, 한 호흡으로 화음을 이뤄내는 이들의 노래를 듣게 되는게 오늘의 소확행이 아닌가 싶습니다.


​샘김-your song 가사


비가 오면 우산이 되어줄게
깜깜하면 등대가 되어줄게

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
너 슬픈거 I know
무거운 짐 내가 들어줄게

하루하루 how do you feel today
하나하나 there's something I wanna say

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
너 슬픈거 I know
You know you’re safe with me

니가 있는게 너무 좋아
함께라서 난 너무 좋아

And I know it’s on your mind
Baby now I'm never ever leaving by your side
내가 너의 노래가 되어줄게

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
너 슬픈거 I know
You know you’re safe with me

니가 있는게 너무 좋아
함께라서 난 너무 좋아

And I know it’s on your mind
Baby now I'm never ever leaving by your side
내가 너의 노래가 되어줄게

노래가 되어줄게





​내가 너의 곁을 절대 떠나지 않고 너의 노래가 되어줄거야. 라는 말이 참 힘이되는 한 소절입니다. 거기다 멜로디 또한 서정적이면서도 힘이 실려있어서 듣기만해도 저절로 파워업 되는 곡이기도 하지요. 이 곡은 샘김이 직접 작곡 하고, 기타로 참여한 곡입니다. 함께 노래한 이진아님은 건반을 쳐주셨구요. 참 재능 많고 감성적인 이 친구들의 조합, 아주~우 칭찬합니다. 전자음에 지치고, 시끌벅적한 음악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인데, 그 가운데 샘김이라는 보석과 ‘날 것’ 의 느낌이 나는 어쿠스틱 기타의 느낌 또한 새롭게 들리기까지 합니다. 특히나 비가오는 오늘 같은 날씨에는 더더욱 어쿠스틱의 힘이 크게 느껴지죠.







2016년에 발매된 앨범이네요. 2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세련되고 어제 나온 뜨끈뜨끈한 곡 같은건 왜일까요. 그만큼 곡이 좋아서이겠지요. 좋아하는 감성을 가진, 그리고 좋은 목소리가 하나도 아닌 넷씩이나! 안 좋아도 이상했겠네요 허허 ^^

좋은노래는 널리 알려야 하니까, 그래서 저는 오늘 이 곡을 사랑하는 제 짝꿍에게 힘내라고, 오늘 나의 고백이라고 보내주었답니다. 여러분들도 샘김으로 힐링 하시고, 확실하고 소소한 행복을 다시 차곡차곡 채우시는 날 되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총총..







​개장수요정의 한 줄

지쳐있거나 힘든 친구 또는 연인에게
내가 너의 노래가 되어줄게,
라는 멋진 고백을 나누는 사랑 넘치는 그대가 되길!

'잘 듣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투정-이영훈(feat.지언)  (0) 2018.09.20
잘 지내요-정승환(라이프 OST)  (0) 2018.09.19
너라면 괜찮아-스탠딩에그(standing egg)  (4) 2017.08.30
그렇게있어줘-산들(B1A4)  (1) 2017.08.26
all of my life-박원  (0) 2017.07.28